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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thelittlecat.kr'이하 'the Little Cat')은(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2년 6월 7부터 적용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www.thelittlecat.kr'이하 'the Little Cat')은(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요금결제·정산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은(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 보유근거 : 고객관리/서비스 검토/앱 업데이트 시 참고자료 • 관련법령 : 1)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2)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3)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4)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제3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은(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 필수항목 : 이메일, 비밀번호, 로그인ID,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법정대리인 이름, 법정대리인 휴대전화번호 • 선택항목 :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이름,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 제4조(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① 은(는) 만 14세 미만 아동에 대해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해당 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필수항목 : 법정 대리인의 성명, 관계, 연락처 ② 또한, 의 관련 홍보를 위해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얻습니다. ③ 은(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아동에게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와 같이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다음 중 하나의 방법으로 적법한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였는지를 확인합니다. •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개인정보 처리자가 그 동의 표시를 확인했음을 법정대리인의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로 알리는 방법 •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법정대리인의 신용카드·직불카드 등의 카드정보를 제공받는 방법 •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법정대리인의 휴대전화 본인인증 등을 통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 동의 내용이 적힌 서면을 법정대리인에게 직접 발급하거나, 우편 또는 팩스를 통하여 전달하고 법정대리인이 동의 내용에 대하여 서명날인 후 제출하도록 하는 방법 • 동의 내용이 적힌 전자우편을 발송하여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의 의사표시가 적힌 전자우편을 전송받는 방법 • 전화를 통하여 동의 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알리고 동의를 얻거나 인터넷주소 등 동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재차 전화 통화를 통하여 동의를 얻는 방법 • 그 밖에 위와 준하는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에게 동의 내용을 알리고 동의의 의사표시를 확인하는 방법 제5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은(는)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은(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주)리틀캣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이메일, 로그인ID,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3년 제6조(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① 은(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보존하는 개인정보 항목 : 계좌정보, 거래날짜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은(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정보주체는 (주)리틀캣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주)리틀캣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주)리틀캣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주)리틀캣은(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은(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the Little Cat')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1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다만, 5만명 이상의 정보주체에 관하여 개인정보를 추가하거나, 고유식별정보 또는 민감정보를 처리하는 경우에는 2년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주)리틀캣 은(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① 은(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② 은(는)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③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제공을 위해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행태정보 수집 방법, 행태정보 수집 목적, 보유·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을 입력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 행태정보 수집 방법 • 행태정보 수집 목적 ‣ 보유·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 이용자의 웹 사이트, 앱 서비스 이용 기록 • 이용자의 웹 사이트, 앱 서비스 실행 시 자동 수집 • 이용자의 관심, 성향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상품추천서비스(광고포함)를 제공수집일로부터 1년 후 파기 ④ 은(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⑤ 은(는)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이나 만14세 미만의 아동을 주 이용자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로부터 맞춤형 광고 목적의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에게는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⑥ 은(는) 모바일 앱에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위하여 광고식별자를 수집·이용합니다. 정보주체는 모바일 단말기의 설정 변경을 통해 앱의 맞춤형 광고를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의 광고식별자 차단/허용 (1) (안드로이드) ①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광고 → ③ 광고 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2) (아이폰) ①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추적 → ④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끔 ※ 모바일 OS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⑦ 정보주체는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웹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1)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10용 Internet Explorer 11) -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 - 개인 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2) Microsoft Edge -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여부를 선택합니다. (3) 크롬 브라우저 -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고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⑧ 정보주체는 아래의 연락처로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개발팀 담당자 : 김대용 연락처 : 070-4250-2916, thelittlecat@thelittlecat.kr 제11조(추가적인 이용·제공 판단기준) 은(는) 「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3항 및 제17조제4항에 따라 「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4조의2에 따른 사항을 고려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가(이)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추가적인 이용·제공을 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였습니다. ▶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려는 목적이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이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 추가적인 이용·제공 시 고려사항에 대한 판단기준은 사업자/단체 스스로 자율적으로 판단하여 작성·공개함 제12조(가명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가명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은(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가명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 가명정보의 처리 목적 - 웹 사이트, 앱 서비스 제공을 위해 ▶ 가명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 3년 ▶ 가명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이름 제13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① (주)리틀캣 은(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김대용 • 직책 :대표 • 직급 :대표 • 연락처 :070-4250-2916, thelittlecat@thelittlecat.kr, 0504-294-3738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개발팀 • 담당자 :김대용 • 연락처 :070-4250-2916, thelittlecat@thelittlecat.kr, 0504-294-3738 ② 정보주체께서는 (주)리틀캣 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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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국문)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국문)

​기업 윤리 규정(국문)

서 론 주식회사 리틀캣(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주식회사 리틀캣의 영업행위준칙 및 윤리강령을 준용하며, 윤리에 관한 결정을 함에 있어서 지침으로 합니다. 회사는 회사가 행하는 모든 사항, 회사 내부적인 관계, 회사 외부인사와의 관계에 있어서 철저히 청렴할 것을 확약합니다. 본 규정의 기준은 주로 우리 모두에게 적용되는 법에 기초하는 한편, 일부 경우 법적인 의무를 넘어섭니다. 이와 관련하여, 본 규정은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를 위배하거나, 외관상 그렇게 보일 수 있는 상황을 피하기 위하여 우리가 지켜야 할 원칙을 제시합니다.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본 규정은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를 위배하거나, 또는 그렇게 보일 수 있는 상황을 피하기 위하여 우리가 지켜야 할 원칙을 제시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적용범위] 본 규정은 회사(경영권이 있는 국내·외 투자회사 포함) 및 임직원에게 적용되며, 회사의 Business Partner에게도 본 규정을 이해시키고 실천을 권장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본 규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회통념상 인정되는 수준 건전한 상식을 가진 대부분의 사람이 수용할 수 있어야 하며, 업무를 공정히 처리하는데 지장을 주지 않는 수준을 말합니다. 이해관계자 경쟁사, 고객 및 공급업체, 주주 등 회사에 대해 이해관계를 갖고 있는 모든 당사자. 넓은 의미에서 소비자, 종업원, 지역사회, 언론, 시민단체 등이 포함됩니다. 유형 및 무형자산 여하한 형식의 회사의 자금뿐만 아니라 기계장비, 보급품, 도구, 재고, 자금, 컴퓨터 시스템 및 장비, 컴퓨터 소프트웨어, 컴퓨터 데이터, 차량, 기록 또는 보고서, 기밀 정보, 지적재산권 또는 기타 민감한 정보 또는 자료, 전화, 음성메일 또는 전자메일을 사용한 통신 등도 포함됩니다. Business Partner(이하 "BP"라 합니다) 회사와의 거래 또는 업무관계에 있거나 이를 희망하는 회사/단체 및 그에 속한 개인을 통칭하며, 개인적인 관계(친구, 친척 등)가 있더라도 Business Partner로 간주합니다. 공직자 등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서 정의한 공직자 또는 공적 업무 종사자 및 동 법률에서 정한 부정청탁 및 금품수수 등이 금지된 자를 말합니다. 윤리 담당부서 윤리규정의 관리를 포함한 회사의 윤리경영 담당 업무를 총괄하는 부서를 말합니다. 제 2 장 구성원의 자세 제4조 [성실한 업무수행] 모든 임직원은 자신의 권한과 책임을 명확히 인식하고 정직과 신뢰의 원칙에 입각하여 성실하게 업무수행 하여야 합니다. 특히, 근무시간 중 회사의 업무와 관계없는 업무를 수행하거나 유인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5조 [겸직 및 겸임] 회사의 모든 임직원 및 이사회 구성원들은 윤리 담당부서의 승인 없이 다른 경쟁사, 고객, 배급업체 또는 공급업체를 위해 근무하거나 또는 그들로부터 서비스에 대한 보수를 수령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임직원이 정부 기관 또는 다른 회사의 이사회에서 근무하고자 할 때에는 이사회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특히 이사회의 구성원들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수행하는 경우 이사회 과반 찬성에 의한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① 회사와 동종영업을 목적으로 하는 타사의 이사 또는 유한책임사원 ② 이사 개인 혹은 제3자 명의로 회사 사업영역의 거래 체결 ③ 이사 개인 혹은 제3자 명의로 회사와 거래를 체결 2항에 따른 이사회의 승인을 받은 경우라도 임직원 및 이사회 구성원들은 반드시 회사의 업무와 그렇지 않은 경우를 구별토록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윤리 담당부서는 3항에 이르는 ‘적절한 조치’에 대해 필요할 경우 감사를 수행하고 부적절한 사항에 대해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품위유지] 모든 임직원은 각자의 언행이 회사의 신뢰와 명성에 직결된다는 것을 명심하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제7조 [회사의 자산 및 정보 보호] 모든 임직원은 회사의 유형 및 무형자산을 적절하게 배당하고 사용하여야 합니다. ① 임직원은 회사의 자산이 손실, 손해, 오용, 절도 또는 태업에 따른 파괴를 당하지 않도록 보호하여야 합니다. ② 임직원은 회사 자산이 효과적으로 사용되도록 보장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 자산은 사업 목적에 한하여서만 사용되어야 합니다. 회사의 이익을 목적으로 하지 않은 회사 자산 또는 서비스의 사용은 경영진의 승인을 필요로 합니다. 회사 및 임직원은 정확한 장부 및 기록 관련법에 따라 회사는 장부 및 기록에 회사 자산의 거래 및 처분을 합리적으로 상세한 방식으로 정확하고 공정하게 반영하여야 합니다. 특히, 다음 각 호의 요건을 엄격하게 존중하여야 합니다. ① 허위 기재 및 오해를 일으킬 수 있는 기재는 엄격하게 금지되며, 회사는 어떠한 목적으로든 비공개 채무 또는 자산을 용인하지 아니합니다. ② 대금 지급은 증빙 문서상 기록된 목적으로만 이루어져야 합니다. ③ 모든 임직원은 재무제표 및 기타 보고서의 정확성과 공정성을 보장하기 위하여 관리 및 회계관련 통제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모든 임직원은 회사의 내부감사인 및 외부감사인에게 전적으로 협력하여야 합니다. 모든 임직원은 회사의 정보와 영업비밀을 보호하고 관리하며 회사의 보안기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이 의무는 회사를 퇴직한 이후에도 유효하며, 특히 다음 각 호의 행위들은 엄격히 금지됩니다. ① (이용자정보의 무권한접근) 이용자의 정보에 권한 없이 접근하는 행위 ② (외부유출) 회사의 내부정보를 외부에 유출하는 행위 · 언론기관 관련자에게 유출하는 행위 · 블로그, 블라인드 등 다수가 사용하는 외부채널에 유출하는 행위 · 가족, 친구, 전 동료 등 외부의 지인에게 유출하는 행위 ③ (내부유출) 업무상 취득한 회사의 내부보안정보를 회사 내부의 권한 없는 사람에게 유출하는 행위 ④ (내부자정보 거래) 내부자정보를 이용하여 자사주를 거래하는 행위 제8조 [건전한 기업문화 조성] 모든 임직원은 상하·동료 간에 성적 괴롭힘, 사적인 부담을 주는 행위 강요 등 건전한 관계 형성을 저해하는 일체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상호 동반자로 인식하고 인격적으로 존중하여 건전한 조직분위기를 조성하여야 합니다. 또한, 특히, 건전한 기업문화 조성을 위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들은 엄격히 금지됩니다. (폭행) 물리적 폭력 (위협적 행동 포함) (폭언) 언어적 폭력 (성적 괴롭힘) 상대방에게 성적 모멸감을 일으키는 행위 (차별) 타인을 비하하는 차별적 발언이나 행동 (은폐) 회사 내에서 동료에게 진실을 은폐하기 위해 허위사실을 말하거나 문서로 작성하는 행위 제9조 [공정한 업무수행] 모든 임직원은 BP와 거래 시 공과 사를 엄격히 구분하고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모든 임직원은 BP 및 거래처에게 공정한 거래 기회를 부여하고, 우월적 지위를 이용하여 공정거래를 해치는 요구 또는 언행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모든 임직원은 자신과 가까운 친척들에 대한 업무평가 또는 급여를 관리감독, 검토하는 과정에 대해 개인적인 영향력을 행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10조 [이해관계 충돌] 모든 임직원은 회사의 정당한 사업시도와 관련하여 이해가 상충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해상충 관계를 형성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임직원이 업무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거나, 업무 수행에 있어 임직원의 판단이나 행동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되는 경우, 다음 각 호의 행위들이 금지됩니다. 단, 다음은 모든 이해상충 관계를 열거한 것이 아니므로 실제 상황에서는 엄격한 판단과 적용이 요구됩니다. ① 임직원이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하여 회사나 BP, 경쟁업체와 거래하는 행위 ② 임직원이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하여 BP와 금전대차, 공동투자, 대출보증, 부동산 또는 동산의 임대차 관계를 맺는 행위 ③ 임직원이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하여 BP로부터 보상을 받는 행위 ④ 임직원이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하여 BP의 주식이나 채권 등을 보유하는 행위 등 (단, 회사의 승인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임직원이 업무 수행과정에서 취득한 업무 상 정보를 이용하여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하여 부당하게 이익을 도모하는 다음 각 호의 행위들이 금지됩니다. ① 임직원이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하여 회사가 구입 또는 임차하려고 하는 재산이나 유가증권 등을 구매하는 행위 ② 회사정보를 이용한 사적 조언 등의 기회에 BP로부터 본인 또는 제3자의 고용, 취업 추천 등을 보장받는 행위 임직원은 가족 및 친인척이 회사나 BP와 거래하는 경우 이해상충 관계가 형성될 수 있으므로 이를 윤리 담당부서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제11조 [금품 및 향응] 모든 임직원은 이해관계자를 비롯한 다른 당사자로부터 어떠한 금품 및 향응·접대 등을 수수하여서는 아니 되며, 불가피하게 금품 및 향응·접대 등을 수수한 경우에는 다음 각 호와 같이 조치한 후 상사에게 보고하고 그 경과를 윤리 담당부서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① 반송 가능한 경우에는 즉시 반송하여야 합니다. ② 반송이 불가능하거나 곤란한 경우, 윤리 담당부서에 문의하여 윤리 담당부서의 안내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금품 및 향응·접대 수수가 인정됩니다. 다만, 그 액수 또는 가치가 사회통념상 용인될 수 있는 범위여야 합니다. 그 판단이 어려울 경우에는 윤리 담당부서에 문의하여야 합니다. ① 홍보 및 행사 기념품 ② 경조금 ③ 간소한 수준의 식·음료 모든 임직원은 이해관계자를 비롯한 다른 당사자들에게 어떠한 금품 및 향응·접대 등을 제공해서는 아니 됩니다. 특히,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직자 등에게 부정 청탁 및 금품, 접대·편의 등을 제공해서는 아니 됩니다. 모든 임직원은 이해관계자들에게 자신들의 가족, 또는 친구의 이익을 위하여 어떠한 선물, 경조금, 기타 사례, 또는 사업상의 우대를 요청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정부 및 정부기관에서 주최한 회의에 회사를 대표하여 참석한 후 회의비를 수령하는 경우, 회의비를 윤리 담당부서에 신고해야 합니다. 임직원은 업무와 관련하여 BP 등과 업무시간 외에 회사 밖에서 접촉 시에는 조직장에게 사전 보고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2조 [윤리규정의 준수] 모든 임직원은 본 규정의 준수 및 이에 대한 준수서약 의무가 있고, 그 해석 및 적용과 관련하여 의문이 생기면 윤리 담당 부서장과 상의하고 자문을 받아야 합니다. 모든 임직원은 본 윤리규정의 위반 사례를 인지한 경우에는 윤리 담당부서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각 조직장은 소속 직원과 업무상 관련된 BP들이 회사의 윤리규정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준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관리할 책임이 있습니다. 모든 임직원은 매년 윤리경영 실천을 위해 서약서를 작성하고, 서약내용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본 규정을 위반한 경우에는 사규에 따라 조치합니다. 제 3 장 고객에 대한 책임 제13조 [고객중심 경영] 회사는 상품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상품 완결성을 제고하기 위한 사전 검증 절차 도입 등을 통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사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한 모든 노력을 다하며, 고객의 정당한 요구와 합리적인 제안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킵니다. 회사는 고객이 합리적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합니다 제14조 [고객정보 보호] 회사는 고객정보 보호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고객정보 보호를 위한 업무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하며, 필요 시 상품개발 단계에서 고객정보 사전영향 평가제를 도입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최적의 IT 보안 시스템 및 전문 고객정보관리자 운영 등 고객정보 보호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회사는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법률상 허용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고객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5조 [고객가치 제고] 회사는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고객이 기대하는 품질수준 유지, 안심하고 유익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용환경 조성 등 고객가치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제 4 장 구성원에 대한 책임 제16조 [인간위주의 경영] 회사는 인종, 민족, 성, 신념, 종교, 나이, 장애 또는 성적 선호도에 기한 차별이 없는 근무 환경을 제공합니다. 회사는 임직원의 인격을 존중하고 역량과 성과에 따라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대우합니다. 회사는 최적의 업무 환경 구성을 포함하여 각 임직원의 목표 달성을 지원합니다. 회사는 모든 임직원의 자기개발 활동을 지원하고 업무수행에 필요한 학습기회를 적극 제공합니다. 제17조 [임직원의 안전과 행복] 회사는 모든 임직원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제도를 정비하고 관련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등 이와 관련된 국제기준, 관련법령, 내부규정 등을 준수합니다. 회사는 모든 임직원이 상호신뢰와 자긍심을 갖고 도전정신과 창의성을 발현하여 동료와 더불어 행복을 추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 5 장 주주에 대한 책임 제18조 [기업가치 제고] 회사는 끊임없는 혁신을 통한 투명하고 효율적인 경영으로 기업가치를 극대화하며, 그 성과를 주주와 공유합니다. 제19조 [주주권익 보호] 회사는 이사회 중심의 투명경영을 실천하며, 주주의 정당한 요구 및 제안을 존중합니다. 회사는 재무제표 등 공시자료를 제반 법규 및 회계기준에 의거하여 작성하고 관련 법령에 따라 적정성·정확성·완전성·적시성 있는 공시를 합니다. 제 6 장 Business Partner와의 관계 제20조 [상생경영] 회사는 공정하고 합리적인 기준을 적용하여 사업목적에 적합한 BP를 선정하고, 동일한 기준으로 그 이행 과정 및 품질 등을 평가하여 이를 적절한 방법으로 해당 BP에게 전달합니다. 회사는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부당한 행위를 하지 않으며, 상호이익과 공동발전을 추구합니다. 회사는 BP를 상호신뢰의 기반 위에서 고객행복이라는 공동가치를 추구하는 전략적 동반자로 인식합니다. 제21조 [BP정보 보호] 회사는 BP의 정보와 영업비밀을 보호하여야 하며, BP의 동의가 있거나 법률상 허용 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BP 등 타사의 정보나 영업비밀을 위법·부당한 방법으로 취득하거나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 7 장 사회에 대한 책임 제22조 [법, 규칙 및 규정 등의 준수] 회사의 방침은 선량한 "법인 시민"이 되는 것으로서 회사의 모든 임직원은 아래 각 호와 같은 법, 규칙 및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회사가 사업을 영위하는 국가의 법령과 규칙 사업상 체결한 계약의 조건 그 밖의 회사가 사업을 영위하는 지역에서의 사회 통념상 윤리적이라고 받아들여지는 관습 및 기준 제23조 [경쟁 제한] 회사는 회사가 사업을 영위하는 국가의 경쟁 제한법을 준수합니다. 회사 또는 모든 임직원은 다른 상대방과 불합리하게 경쟁을 제한하는 계약 체결을 포함한 어떠한 담합 행위도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임직원은 경쟁사와 가격책정, 계약조건, 기타 기밀 정보 등 경쟁에 있어 민감한 정보에 관하여 논의해서는 아니 됩니다. 제24조 [건전한 문화 창달] 회사는 지속적인 기술 혁신 및 사업의 고도화 등을 통해 편리하고 풍요로운 세상을 구현함으로써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인류의 행복에 공헌합니다. 회사는 사업 지역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의 사회·문화적 유해성 여부를 고려하는 등 사업수행 시 지역사회의 건전한 문화 형성 및 창달을 위해 노력합니다 제25조 [인간의 존엄성 존중] 회사는 사업 지역에서 고객, 임직원 등 모든 이해관계자에 대해 인종, 종교, 성, 장애 등을 이유로 한 불합리한 차별을 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사업 지역에서의 미성년자 보호, 고객 프라이버시 보호 등 기본적 인권을 보호합니다. 제26조 [환경친화적 경영] 회사는 환경보호 관련 국제기준 및 관련 법령, 내부규정 등을 준수하고, 환경친화적 경영을 실천합니다. 제27조 [사회공헌 활동] 회사는 사업지역의 기업시민으로서 자원봉사, 재난구호 등 사회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합니다. 제28조 [정치적 중립성 유지] 회사는 개인의 참정권과 정치적 의사표현을 존중하나 회사의 자금, 인력, 시설 등을 정치적 목적으로 사용하는 일체의 개인적 정치활동은 인정하지 아니합니다. 임직원이 대표이사의 승인 없이 회사를 대표하여 실행하는 어떠한 정치적 기부도 금지됩니다. 회사는 대정부 관련 부적절한 거래를 지양하고 각국의 관련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 8 장 윤리상담·신고 및 제보자 보호 제29조 [윤리상담·신고 및 제보자 보호] 윤리 담당부서는 회사 시스템에 윤리상담을 위한 ‘핫라인 제보’를 구축·운영할 수 있습니다. 윤리 담당 부서장은 윤리경영 관련 상담·신고에 대해 추가적인 사실관계 확인을 상임윤리위원회의 승인 하에 시행하며 필요에 따라서는 다음과 같이 조치합니다. ① 상담·신고된 사안에 따라 이를 해당업무 담당부서에 위임하거나 윤리 담당 부서장이 관련부서와 협의하여 처리합니다. ② 상담·신고된 사안이 징계 심의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상임윤리위원회에 심의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BP관련 상담·신고가 있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조치합니다. ① 접수된 사안의 경중, 위반 정도 등을 감안하여 재발방지 각서를 제출 받고 해당 BP 및 상담·신고자의 선처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 호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사안의 중대성, 사회 및 회사 등에의 영향 정도를 감안하여 해당 BP와의 거래물량 제한, 계약해지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상담·신고자 보호 및 상담·신고 장려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① 상담·신고자의 신분 및 상담·신고 내용을 보호하며, 상담·신고로 인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② 상담·신고자는 자신의 신분이 노출되어 필요하다고 판단할 때에는 윤리 담당 부서장에게 그 사실을 통보하고 신분보호를 요청할 수 있고, 이 경우 윤리 담당 부서장은 인사관리 및 법무관리 담당 부서장과의 협의를 통해 법률적 지원 및 부서 이동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모든 임직원은 윤리 담당부서 등에 상담·신고자의 신분을 문의하거나 이를 알아내기 위한 탐문 등 신분노출을 가능하게 하는 어떠한 행위 또는 보복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그 행위 시도만으로도 징계 심의될 수 있습니다. ④ 상담·신고자가 부정행위에 가담하였으나, 그 사실을 상담·신고한 경우 회사는 부정행위에 대한 처벌이나 징계 시 정상을 참작할 수 있습니다. ⑤ 상담·신고로 인하여 회사의 이익에 기여한 상담·신고자에게 포상할 수 있습니다. 윤리 담당부서장은 윤리규범 관련 상담·신고 내역 및 처리 결과를 접수일자 순으로 기록하여 보관합니다. 부 칙 제1조 [시행일] 이 규정은 2018년 9월 6일부터 시행합니다. 기업 윤리 강령 - 2018.9.6 내용 개정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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